HUG 관계자는 접속자가 많이 몰렸지만 서버 다운 등의 심각한 상황까진 벌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재계에서는 중국이 2014년부터 반도체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반도체 대기금 펀드를 조성한 이후 한국의 반도체 핵심 기술과 인력을 영입하려는 시도가 더 거세졌다고 말한다.B 조사관은 삼성이나 SK.
한 피의자는 집에서 자료 준비를 하겠다고 회사에 보고한 뒤 이동식저장장치(USB)로 내부 자료를 여러 차례 반출했다.A 조사관은 유출범들끼리 사용하는 은어는 암호 수준이라며 초성만 사용해 은밀하게 메시지를 주고받는 경우도 있다 보니 기술과 정황을 파악하고 관련자를 불러 물어보기도 쉽지 않다고 밝혔다.‘기술을 팔려는 목적은 없었다 등 핑계를 댔지만 이는 치밀하게 계산된 행동이라고 말했다.
● 허점과 빈틈 노리는 기술 사냥꾼들 한 대기업에서는 국가 핵심 기술로 지정된 ‘3나노 파운드리 반도체 제조기술이 유출됐다.알고 보니 전 회사와 맺은 전직 금지 기간을 회피하려는 꼼수였다고 설명했다.
범죄자들은 장기간 유출에 공을 들이고 알리바이도 만든다
특히 27일엔 모바일 게임 ‘브롤스타즈 팝업 스토어 행사를 보기 위해 엄청난 인파가 몰렸다.모든 구성원이 동참해 담벼락을 허물고 100년을 내다보는 통합 전략을 짜는 방법을 훈련받지 못했다.
정부의 ‘우주개발 진흥기본계획은 NASA처럼 장기계획(프로그램) 단위가 아닌 개별사업(프로젝트)을 나열한 문서였다.우주는 우리에게 무슨 의미가 있고.
우리 한국인에게는 두 영화가 똑같이 까마득한 미래였는데.그럴만한 유인책도 마련해야 한다.